꼬빌리시 새벽묵상 (2014.5.8)


2014년 5월 8일 목요일 오늘의 말씀


 



네가 계명을 아나니 살인하지 말라, 간음하지 말라, 도둑질하지 말라, 거짓 증언하지 말라, 속여 빼앗지 말라, 네 부모를 공경하라 하였느니라 (마가복음 10장 19절)

You know the commandments: ‘Do not murder, do not commit adultery, do not steal, do not give false testimony, do not defraud, honor your father and mother.’ (NIV)


Přikázaní znás: Nezabiješ, nezcizoložíš, nebudeš krást, nevydáš křivé svĕdectví, nebudeš podvádĕtj, cti svého otce i svou matku!” (CET)


 

묵상


 

우리가 어제 보았던 시편 말씀에,

 

“여호와를 경외함이 지혜의 근본이라 그의 계명을 지키는 자는 다 훌륭한 지각을 가진 자”라고 했습니다.

 

하나님을 경외하는 사람은 하나님의 계명을 지키고, 그것이 곧 지혜의 길이라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우리가 하나님을 경외함으로 지켜야 할 지혜의 계명들은 무엇인가?

 

예수님은 구약의 십계명을 따라 그것을 다음의 몇 가지로 요약해 말씀하십니다.

 

살인하지 말라

 

간음하지 말라

 

도둑질하지 말라

 

거짓 증언하지 말라

 

속여 빼앗지 말라

 

네 부모를 공경하라

 

이 계명들을 나를 얽어매는 족쇄가 아니라 나를 살리는 지혜의 교훈으로 이해한다면

 

살인하지 말라는 계명에 더하여, 네 형제에게 화내거나 욕하지도 말라

 

간음하지 말라는 계명에 더하여, 네 아내 외에 다른 여자를 음욕을 품고 보지 말라 

 

거짓 증언하지 말라는 계명에 더하여, 하나님 앞에서 어떠한 맹세도 하지 말라

 

도둑질하지 말고 속여 빼앗지 말라는 계명에 더하여, 네게 구하는 자에게 주며 네게 꾸고자 하는 자에게 거절하지 말라

 

네 부모를 공경하라는 계명에 더하여, 너희 원수를 사랑하며 너희를 박해하는 자를 위하여 기도하라

 

하신 예수님의 말씀도 우리는 감사함으로 순종할 수 있을지 모릅니다.

 

특별히 오늘은 5월 8일 ‘어버이 날’입니다.

 

“네 부모를 공경하라 그리하면 네 하나님 여호와가 네게 준 땅에서 네 생명이 길리라” (출20:12) 말씀합니다.

 

부모님께 전화도 드리고, 부모님의 고마움도 다시 생각해보는 오늘이 되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우리에게 생명과 지혜의 계명을 주신 하나님께 감사합니다.

 

우리에게 부모님을 주신 하나님께 감사드립니다. 

 

 




기도제목



 

하나님의 계명을 지키며 살 수 있는 휼륭한 지각과 믿음을 주옵소서.

 

부모를 공경하며 살게 하시고, 또한 좋은 부모가 되게 하소서.

 

 

 


여러분의 자율기도를 위해 오늘 오전 11-12시에 예배당을 개방합니다.

 

 

오늘 하루도 성령 안에서 말씀으로 승리하는 우리 모두가 되기를 주님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류 광 현 목사 드립니다.

Subscribe
Notify of
guest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