꼬빌리시 새벽묵상 (2014.7.16)

2014년 7월 16일 수요일 오늘의 말씀

가산이 적어도 여호와를 경외하는 것이 크게 부하고 번뇌하는 것보다 나으니라 (잠언 15장 16절)

묵상

오늘 말씀은 우리가 생활형편이 넉넉하지 못할 때에만 여호와를 경외할 수 있다는 뜻이 아닙니다.

가난한 사람 중에도 하나님을 경외하지 않는 사람이 있을 수 있습니다.

또한 우리가 큰 부자가 되면 반드시 삶이 번뇌로 가득차고 불행하게 된다는 뜻이 아닙니다.

부자 가운데도 평안과 행복을 누리며 사는 사람이 간혹 있을 수 있습니다.

오늘 말씀은 우리 인생에서 가장 중요하고 가치있는 것이 무엇인가를 가르쳐줍니다.

그것은 “여호와를 경외하는 것”입니다. 하나님을 존경하고 두려워하고 의지하는 것입니다.

시편 25편은 여호와를 경외하는 자들에게 주어진 약속에 대해 다음과 같이 말씀합니다.


여호와를 경외하는 자 누구냐 그가 택할 길을 그에게 가르치시리로다 그의 영혼은 평안히 살고 그의 자손은 땅을 상속하리로다 여호와의
친밀하심이 그를 경외하는 자들에게 있음이여 그의 언약을 그들에게 보이시리로다” (시25:12-14)

하나님을 존경하고 두려워하고 의지하십니까? 그렇다면 당신은 그 누구보다 부요한 사람입니다.

하나님보다 다른 것을 존경하고 두려워하고 의지하십니까? 그렇다면 당신에게는 가장 중요한 것이 없는 셈입니다.


감사합니다


하나님을 경외하는 삶의 가치를 깨닫고 사모하게 하심에 감사합니다.


기도제목


오늘 하루도 하나님을 경외하며 살게 하소서.

어려운 생활형편 가운데 오직 하나님을 바라보며 의지하는 이들과 함께해 주소서.

하나님보다 다른 것을 존경하고 두려워하고 의지하며 사는 이들에게 긍휼을 베풀어 주소서.


오늘의 찬양


<아무것도 두려워 말라>

https://www.youtube.com/watch?v=m4iyM02jd_s


오늘 하루도 성령 안에서 말씀으로 승리하는 우리 모두가 되기를 바랍니다.

류 광 현 목사 드립니다.

Subscribe
Notify of
guest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