꼬빌리시 새벽묵상 (2014.6.20)

2014년 6월 20일 금요일 오늘의 말씀



르시되 어떤 사람이 큰 잔치를 베풀고 많은 사람을 청하였더니 잔치할 시각에 그 청하였던 자들에게 종을 보내어 이르되 오소서 모든
것이 준비되었나이다 하매 다 일치하게 사양하여 한 사람은 이르되 나는 밭을 샀으매 아무래도 나가 보아야 하겠으니 청컨대 나를
양해하도록 하라 하고 (누가복음 14장 16-18절)

묵상

예수님께서 들려주신 하나님 나라에 관한 비유 중 하나입니다.

하나님 나라는 마치 어떤 사람이 큰 잔치를 베풀고 종들을 보내 많은 사람을 청하는 것과 같다는 것입니다.

그런데 이 하나님 나라 잔치에 먼저 초대받은 사람들 대부분이 사양하며 갈 수 없는 핑게를 댄다는 것입니다.

내가 밭을 사서 아무래도 나가봐야 하겠다, 내가 소를 사서 시험해보러 가야 하겠다, 내가 장가를 들어서 가지 못하겠다 등등.

종들이 돌아와 그 주인에게 그대로 고하니 주인이 노하여 종들에게 지시합니다.

“빨리 시내의 거리와 골목으로 나가서 가난한 자들과 몸 불편한 자들과 맹인들과 저는 자들을 데려오라”

종들이 주인이 명한 대로 하고 돌아와 보고합니다. “저희가 주인님 말씀하신 대로 했는데, 아직도 자리가 있는데요?”

그러자 주인이 말하길 “변두리 지역으로도 나가서 사람들을 데려다가 내 집을 채우라. 전에 청하였던 그 사람들은 하나도 내 잔치를 맛보지 못하리라.”

 

이 비유 안에 담긴 의미를 다 이해하는 것은 쉽지 않지만, 이 비유를 통해 예수님께서 전하려하신 메시지는 분명합니다. 

하나님 나라의 잔치에 초대받았다면 거드름 피우지 말고 기쁨으로 그 초대에 응하십시오!

여러 다른 일들로 그 일을 미루거나 사양하지 말고 지금 이 순간 그 잔치에 참여하기를 힘쓰십시오!

“하나님의 나라에서 떡을 먹는 자는 복됩니다” (눅14:15).

감사합니다

우리를 하나님 나라 잔치에 초대해주신 하나님 은혜에 감사드립니다.

기도제목

하나님 나라를 향한 우리의 영적 시야를 활짝 열어 주소서.

우리를 하나님 나라 잔치에로 부르시는 주님의 음성을 못 들을 만큼 너무 바쁘게 살지 않게 하소서.

오늘 하루도 먼저 하나님의 나라를 구하며 살게 하소서.


오늘의 찬양

<그가 다스리는 그의 나라에서>

https://www.youtube.com/watch?v=N9ckw6lnn6M

오늘 하루도 성령 안에서 말씀으로 승리하는 우리 모두가 되기를 바랍니다.

류 광 현 목사 드립니다.

Subscribe
Notify of
guest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