꼬빌리시 새벽묵상 (2014.6.6)

2014년 6월 6일 금요일
오늘의 말씀
 
그가 와서 죄에 대하여, 의에 대하여, 심판에 대하여 세상을 책망하시리라 (요한복음 16장 8절)
 
 
묵상
 
 
예수님을 통해 우리에게 오시는 성령은 다음의 세 가지에 대해 세상을 책망하실 것이라 말씀합니다.
 
첫째로, 죄에 대하여.
성령은 우리로 하여금 죄가 무엇인지 깨닫게 해줍니다.
죄란 단지 사회적으로 물의를 일으키는 것만을 의미하지 않습니다.
죄는 하나님을 믿지 않는 것입니다.
나 자신만으로 충분하다 생각하는 것, 나 자신이 마치 심판자요 창조주인 듯 생각하는 것도 죄입니다.
예수 그리스도를 믿지 않는 것이 죄임을 깨닫고 그분을 향해 돌아서게 하는 것, 그것이 바로 성령께서 하시는 일입니다.
 
둘째로, 의에 대하여.
성령은 우리로 하여금 의가 어디에 있는지 깨닫게 해줍니다.
하나님은 하나님으로 머물러 계시며, 그 무엇도 그분의 지위를 임의로 좌지우지 할 수 없습니다.
설령 우리가 모든 것을 이해하지 못하고, 지금 이 순간 모든 것이 어둡게 보인다 할지라도,
또한 우리 주위 세상에 불의가 만연해 있고, 우리가 그것들을 쉽게 처리할 수 없다 할지라도,
하나님은 여전히 의로우신 하나님이시며, 그분은 세상을 결코 버려두지 않으십니다.
세상의 구원을 위해 오셨다가 다시 성부 하나님 곁으로 돌아가셔서 이제 믿음의 눈 없이는 볼 수 없는
예수 그리스도 안에 의가 있음을 깨닫고 그분을 의지하며 따르게 하는 것, 그것이 바로 성령께서 하시는 일입니다.
 
  
셋째로, 심판에 대하여.
성령은 우리가 염두에 두고 살아야 할 심판이 무엇인지 깨닫게 해줍니다.
가장 본질적인 심판은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와 부활을 통해 이미 이루어졌습니다.
세상의 권력자, 원수, 악, 죽음 등은 이미 정죄되었고, 더이상 우리에게 권리를 행사할 수 없습니다.
인생에서 나에게 다가온 성공이나 실패, 사람들이 나에 대해 쉽게 하는 말들에 우리는 너무 연연할 필요가 없습니다.
그것들은 하나님 앞에서 결코 결정적인 말들이 될 수 없습니다.
하나님 앞에서 진정 결정적인 말들은 우리의 기도입니다.
하나님을 경외하며, 하나님의 뜻을 따라, 하나님의 마음으로, 하나님을 향해 올려드린 우리의 진실한 간구입니다.
예수 그리스도가 온 세상을 심판하실 주님이심을 깨닫고 그분을 경외하며 살게 하는 것, 그것이 바로 성령께서 하시는 일입니다.
  
 
감사합니다
  
세상의 잘못을 드러내시고 우리를 생명의 길로 이끌어주고자 오신 성령님으로 인해 감사드립니다.
  
기도제목
  
성령님의 도우심을 따라 예수님을 잘 믿고 섬기게 하소서.
꼬빌리시 교우들 모두에게 성령의 충만함을 허락해 주옵소서.
  
 
오늘의 찬양
  
<주를 향한 나의 사랑을>
 
  
오늘 하루도 성령 안에서 말씀으로 승리하는 우리 모두가 되기를 바랍니다.
류 광 현 목사 드립니다.
Subscribe
Notify of
guest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