꼬빌리시 새벽묵상 (2014.8.12)

2014년 8월 12일 화요일 오늘의 말씀

내가 어찌 내 민족이 화 당함을 차마 보며 내 친척의 멸망함을 차마 보리이까 하니 (에스더 8장 6절)

묵상


에스더와 모르드개는 왕의 호의를 입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그해 12월 13일에 온 유대인을 학살하라는 왕의 조서는 이미 온 나라에 공표된 상태입니다.

이에 에스더가 자기 민족을 생각하며 그 조서를 철회해 달라는 부탁을 왕에게 하고 있는 것입니다.

이 부탁은 하기 쉬운 것 같지만, 실상은 어려운 것입니다. 왕이 전에 했던 말을 번복해야 하는 일이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에스더는 자기만 사는 것으로 그치지 않고, 자기 민족의 운명에 자기 자신을 얽어맵니다.

하만이 속에 악한 마음을 품으면서 시작된 이 사건은 결국 유다인의 구원이라는 해피엔딩으로 끝이 납니다.

그렇다면 하나님은 왜 이 일이 일어나도록 허락하셨을까?

에스더와 모르드개를 그 나라에서 존귀하게 세워주시려고 그랬을까요?

그것만이 아니라, 그 이방 땅에 있던 유다 포로들로 하여금 하나님이 어떤 분이신지 체험케 하기 위함이었을 것입니다.

또한 그 이방 백성들로 하여금 하나님이 어떤 분이신지 보게 하기 위함이었을 것입니다.

에스더와 모르드개는 바로 이 하나님의 선교를 위해 자신들이 해야 할 역할을 잘 감당한 사람들이었습니다.

우리 역시 바로 이 일을 위해 부름받은 사람들입니다.

어려움에 처한 내 형제자매들에게 나 자신을 얽어매고 함께 기도하는 우리가 되면 좋겠습니다.

조국 대한민국을 위해 기도해야 하겠습니다.

이 체코의 교회들 속에서 신앙의 부흥이 일어나기를 위해 또한 함께 기도하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우리를 복음의 제사장들로 불러주신 은혜에 감사드립니다.

기도제목


어려움에 처한 형제자매들이 기도하며 위기를 잘 극복하게 하시고, 이를 통해 하나님을 경험케 하소서.

조국 대한민국이 다시 복음 안에서 새로워지게 하소서.

체코의 교회들이 성령 안에서 신앙의 부흥을 경험케 하소서.

오늘 하루도 내가 만나는 사람들을 사랑과 기도로 섬기는 우리 교우들 다 되게 하소서.

오늘의 찬양


<부흥>

https://www.youtube.com/watch?v=5O-kHT9dFAM

오늘 하루도 성령 안에서 말씀으로 승리하는 우리 모두가 되기를 바랍니다.

류 광 현 목사 드립니다.

Subscribe
Notify of
guest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