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경학교 평가회
일시: 2001년 9월 6일 금요일 오전 10시-12시
장소: 이종실 목사 사택
참석자: 이종실, 백순자, 장연희, 소수경, 김진아(직분 생략, 무순)
성경읽기: 누가복음 7장 1-10절
회의 내용
1.많은 어려운 여건에서도 교사들의 자발적이고 헌신적인 봉사와 활동으로 가르치는 교사와 봉사자들이 은혜를 받았다.
2.준비를 나름대로 최선을 다했다. 그러나 한가지 부족했던 것은 초대장을 미리 준비하지 못해 성경학교 홍보를 완벽하게 하지 못했다.
3.이번 성경학교는 우리들의 역량으로 정말 최선을 다했다고 말할 수 있다. 그리고 처음 교회를 나온 어린이들 즉 해외에서 사는 한인 자녀들을 위해 교회가 신앙 교육과 선교의 차원에서 근본적으로 현재의 교회학교문제를 긴급히 검토해야 된다.
4.논의 과정에서 신앙생활을 하지 않는 부모들의 자녀들을 위해 예배와 활동을 분리시켜야 된다는 의견과 신앙교육의 차원에서 부모와 자녀들이 함께 예배를 드려야 된다는 의견이 개진되었다.
5.교회학교의 예배 대안을 이종실 목사가 연구하기로 하고 신앙생활을 하지 않는 어린이들을 위한 교회의 관심의 긴급성에 대해 교회가 응답을 하여야 된다.
6.현재의 예배순서를 전반적으로 재 고려를 하고 교사들 역시 30분 정도의 분반공부와 활동을 현재의 여건에서 노력하기로 하다.
7.자녀들의 신앙교육을 방해하지 않기 위해 현재의 친교실을 교육실로 전면 활용하고 친교는 식당 또는 세미나실을 활용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8.교사의 분반공부와 활동을 위한 교재 및 교사교육을 위해 금년 안에 기독교 교육 전문가를 청빙 하도록 한국교회와 협의키로 하다.
9.교육실의 필요한 비품을 구입해서 잘 정리하기로 하다.
10.이번 여름성경을 통해 봉사자를 발견하게 하고 교회의 교육을 숙고하게 하고 봉사자들에게 베풀어 주신 하나님의 은혜의 체험들을 하나님께 감사드린다.
11.교회학교 예산 4,799꼬룬에 대한 내역을 작성해서 회계보고를 하며 다음 활동의 자료로 참고하기로 하다.
기록 : 목사 이 종 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