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독공보] 여전도회 임원회, 선교대회 시 체코 선교 보고대회 갖기로

여전도회전국연합회가 오는 10월 2일 열리는 제25회 선교대회에서 체코 선교10주년을 맞아 여전도회원들을 대상으로 보고대회를 개최하게 될 예정이다.

여전도회전국연합회(회장:이명원)는 지난 13일 임원회를 갖고 여전도회에서 파송한 체코의 이종실 선교사로부터 체코 선교 보고를 받고 △체코 슬로바키아 선교 10년 평가와 향후 10년 전망 △한국교회 동유럽 선교정책 평가 및 새로운 비전 제시 △중앙유럽 선교센터 사역의 방향제시 및 협력 등을 위해 선교 보고대회를 갖기로 했다.

이 자리에서는 이종실 선교사가 ‘체코&슬로바키아 선교와 전망’, 체코 신학자 중 한 명이 ‘동유럽 변화와 교회의 역할’을 주제로 발제할 예정이다.

이종실 선교사는 이날 임원회에서 “여전도회전국연합회의 파송을 받아 체코에 간 지 만 13년이 지났는데 중앙유럽연구센터 설립이라는 큰 결실이 맺어졌다”며 “중앙유럽연구센터는 현지 목회자와 신학자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함으로 생겨났다는 점에서 주변 선교사들에게 동유럽 선교를 담아내고 또한 선교적 재창출을 할 수 있는 일이라고 평가받았으며 한국교회에 선교적 대안을 제시할 수 있는 예가 될 수 있다”고 말했다.

2007년 02월 20일

표현모 기자 hmpyo@kidokongbo.com

Subscribe
Notify of
guest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