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님초대를 위한 코스요리(중급과정,2011.11.10)

손님초대를 위한 한정식 코스 3rd

밤죽

양상추 하몽 샐러드 & 멜론 하몽쌈

새우튀김과 소스

통삼겹살찜(연저육찜)

밥, 배추속대국, 김치

호두튀김, 차와 과일

겨울이라고 불러도 되겠다 싶을 만큼 쌀쌀한 날씨의 연속입니다. 햇빛 쬐거나 야경 감상하면서 야외 레스토랑에서 우아하게 식사하면 좋을 프라하지만…이런 날씨에는 집에 지인들 불러 수다 떨면서 맛있는 거 해먹는 게 최고 아니겠어요? 아니면 모처럼 모셔만 두었던 예쁜 그릇들 꺼내어 우리 가족을 위해 작은 이벤트를 만들어 보는 건 어떨까요?
요즘 한창인 밤을 이용한 밤죽을 시작으로 산뜻한 하몽 샐러드, 오늘의 비법 요리 새우튀김, 늘 먹던 보쌈의 업그레이드 버전인 통삼겹살찜, 배추속대국을 곁들인 식사, 올 겨울을 윤기나게 보낼 디저트 호두튀김을 소개합니다.
01 | 요즘 제철인 밤을 쪄먹을 줄만 알았지 이렇게 죽을 끓여 먹을 생각은 못했네요. 어린 아이들에게도 영양식으로 그만이랍니다. 죽을 끓이시는 모습과 배추속대국을 설명하시는 사모님.
02 | 스페인에서 많이 먹는 하몽은 생햄인데 오늘 사용한 것은 훈제를 한 것이라고 하셨습니다. 달고 부드러운 육질의 과일을 감싸 짠맛을 중화시켜주면 꽤나 근사한 맛이 납니다. 양상추를 비롯한 색색의 야채를 이용하여 만든 하몽샐러드 역시 일반햄에서 느낄 수 없는 산뜻함이 느껴졌습니다.  
03 | 임금님이 보쌈을 편하게 드시기 위해 수육을 구워 양념장에 졸여 낸 음식입니다. 졸여지는 모습이 아주 예술입니다. 윤기 좌르르…. 물론 맛은 더 끝내준답니다.
그리고 오른쪽은 우리가 목표로 하는 새우의 모습입니다.
04 | 사모님께서 새우 손질 방법을 알려주시기 전까지 전 일식집에서 먹는 일자 새우는 종류가 따로 있는 줄 알았습니다. ㅋㅋ 새우의 각선미 다듬는 방법과 새우튀김에 꽃을 피우는 방법을 배우면서 참 신기해했습니다.
완성된 요리
밤죽
대추를 말아 장식한 단아한 밤죽.
고소하고 은근한 맛이 매력적입니다.
양상추 하몽샐러드와 하몽쌈
일반햄보다 느끼한 맛이 적어 한식에도 곧 잘 어울리는 하몽. 하몽을 이용하여 산뜻한 샐러드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새우튀김과 소스
꼼꼼하게 각선미를 다듬어주지 못해 좀 구부정한 새우들이 있긴해도 바삭바삭 맛있는 꽃을 피운 새우튀김 입니다.
통삼겹살찜(연저육찜)
몸에 좋은 은행, 대추, 수삼까지 넣어 맛있게 졸여진 통삼겹살찜. 흔하게 먹던 수육이 보양식으로 태어나는 순간입니다.
샐러리 야채 초무침
통삼겹살찜이 느끼할까봐 사모님께서 준비하신 초무침입니다. 샐러리의 향긋함이 돼지고기의 느끼함을 많이 잡아주고 맛을 한층 살려주었습니다.
배추속대국
배추의 속대를 넣어 끓인 구수한 배추속대국. 쇠고기 육수를 썼음에도 전혀 느끼하지 않아 좋았습니다.
호두튀김을 하나 집어 먹고는 그만 정신줄을 놓고 사진찍는 것을 잊어버렸습니다. 떫은 맛 하나 없이 달콤하고 바삭한 호두 튀김을 꼭 보여드리고 싶었는데 죄송해요. T.T
매일같이 맹수들로부터 자신의 양을 지켜내기 위해 물매로 돌을 던지던 다윗…
일상의 반복되는 일을 성실히 해내면 하나님께서 쓰시고자 할 때 헌신할 수 있는 능력이 된다는 것을 얼마 전 성경공부를 통해 배웠습니다.
교회를 찾아 주시는 많은 손님들을 대접하고, 성도들 대접하고, 교회의 행사 때마다 음식으로 봉사하시던 사모님의 일상을 이렇게 능력으로 귀히 쓰시는구나.. 하고 잠시 생각해 봅니다.
메뉴 구성과 장보기, 재료 준비 등 많이 힘드실텐데도 ‘내가 좋아서 하는 건데…’하시며 오히려 기뻐하시는 모습에서 우리는 요리팁 이상의 것을 배웁니다. 감사합니다. 사모님^^.
Subscribe
Notify of
guest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