꼬빌리시 새벽묵상 (2014.3.3)

 








2014년 3월 3일 월요일 오늘의 말씀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아버지 하나님을 찬송하리로다 그의 많으신 긍휼대로 예수 그리스도를 죽은 자 가운데서 부활하게 하심으로 말미암아 우리를 거듭나게 하사 산 소망이 있게 하시며 썩지 않고 더럽지 않고 쇠하지 아니하는 유업을 잇게 하시나니 곧 너희를 위하여 하늘에 간직하신 것이라 (베드로전서 1장 3-4절)

   

묵상


 

하나님은 그 아들 예수 그리스도를 죽은 자 가운데서 부활하게 하셨습니다.

 

이것은 그리스도인의 거듭난 삶에 새 의미와 활력을 부여하는 “산 소망 (living hope)”이 되었습니다.

 

이 부활의 산 소망이 있기에 그리스도인은 이 땅에서 먼저 하나님 나라와 그의 의를 구하며 살 수 있습니다.

 

그러한 삶으로 인해 고난을 겪는다 할지라도 위를 바라보며 인내할 수 있습니다.

 

십자가에서 죽은 예수 그리스도를 다시 살리시고, 그를 지극히 높여 모든 이름 위에 뛰어난 이름을 주신 하나님은

 

이 땅에서 예수님을 좇아 살아가는 성도들을 기억하시며, 그들을 위한 상급을 하늘에 예비해 놓고 계십니다.

 

이 세상의 재물과 영광은 머잖아 썩어 없어지고 말겠지만,

 

그 하나님의 유업은 “썩지 않고 더럽지 않고 쇠하지 아니하는” 것이라고 본문은 말씀합니다.  

 

부활은 그저 기독교라는 종교의 “죽은” 교리가 아니라, 그리스도인의 삶을 지배하고 이끌어가는 “산” 소망입니다.

 

이 부활의 산 소망 안에서 오늘도 우리는 고난을 뚫고 예수님의 길을 좇을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부활을 통해 우리에게 산 소망을 주신 하나님께 감사드립니다.

 

꼬빌리시의 다민족이 함께 하나님을 예배함으로 3월을 시작하게 하시니 감사합니다. 

 

 


기도제목

 


부활의 산 소망이 우리의 삶을 온전히 주장하게 하소서.

 

선을 위해 고난받는 이들이 부활의 주님을 바라보며 끝까지 승리하게 하소서.

 

우리 꼬빌리시 다민족 교회의 믿음의 여정 속에 부활의 능력이 나타나게 하소서.  

 

이 한 주간 꼬빌리시 교우들의 가정과 일터에 주께서 늘 동행하여 주소서.

 

체코교회의 미래를 위해 한국을 방문 중인 꼬르빠 목사님과 이종실 목사님의 일정을 주께서 선하게 인도해 주소서.

 

 

일상사역을 위한 전교우 1분 기도 운동 – 월요일 낮 12시에 잠시 멈추고 1분간 함께 기도해요!!

 

샘플: 독일 개신교 찬송가에 실린 월요일 점심의 기도문 / 박동현 목사 옮김

 

내 하나님, 다시 일 하려니 쉽지 않습니다.

일을 잊어버리고 쉬면서 논 것이 제게는 좋았습니다.

지금은 다시 진지해져야 합니다.

제 앞에 할 일이 산더미처럼 쌓여 있습니다.

마음이 어지럽습니다. 이걸 어떻게 다 해내야 하지요?

당신께 빕니다. 하나님! 제가 침착하게 해 주십시오.

무엇이 중요하고 무엇이 중요하지 않은지, 무엇이 급하고 무엇이 급하지 않은지,

제가 잘 분별할 수 있게 도와 주십시오.

나날의 번잡함 가운데서도 생각할 시간을 제게 주십시오.

당신과 대화할 시간, 남들과 이야기 나눌 시간을 주십시오.

(주님) 저와 함께 계시지요!

 

이어서 주님의기도를 드려도 좋겠습니다.

 

하늘에 계신 우리 아버지, 아버지의 이름을 거룩하게 하시며,

아버지의 나라가 오게 하시며, 아버지의 뜻이 하늘에서와 같이 땅에서도 이루어지게 하소서

오늘 우리에게 일용할 양식을 주시고,

우리가 우리에게 잘못한 사람을 용서하여 준 것 같이, 우리 죄를 용서하여 주시고,

우리를 시험에 빠지지 않게 하시고, 악에서 구하소서.

나라와 권능과 영광이 영원히 아버지의 것입니다. 아멘.

 

 

오늘 하루도 성령 안에서 말씀으로 승리하는 우리 모두가 되기를 주님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류 광 현 목사 드립니다.

Subscribe
Notify of
guest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