꼬빌리시 새벽묵상 (2014.12.3)

2014년
12월 3일 수요일 오늘의 말씀

 

또 어떤 사람이 타국에 갈 때 그 종들을 불러 자기 소유를 맡김과 같으니 (마태복음 25장 14절)

 

묵상

 

대림절(Advent) 첫째 주간을 지나고 있습니다.

 

어제에 이어 우리가 주님의 오심을 어떻게 기다려야 하는지 묵상하고자 합니다.

 

어떤 사람이 타국에 가면서 그 종들을 불러 자기 소유를 맡겼다고 합니다.

 

각각 그 재능대로 한 사람에게는 금 다섯 달란트를, 한 사람에게는 두 달란트를, 한 사람에게는 한 달란트를 주고 떠났습니다.

 

다섯 달란트 받은 자는 바로 가서 그것으로 장사하여 또 다섯 달란트를 남겼습니다.

 

두 달란트 받은 자도 그같이 하여 또 두 달란트를 남겼습니다.

 

그런데 한 달란트 받은 자는 가서 땅을 파고 그 주인의 돈을 감추어 두었습니다.

 

오랜 후에 주인이 돌아와 그들과 결산을 시작합니다.

 

다섯 달란트 받은 자가 말합니다: “주인이여 내게 다섯 달란트를 주셨는데 보소서 내가 또 다섯 달란트를 남겼나이다.”

 

그 주인이 말합니다: “잘하였도다 착하고 충성된 종아 네가 적은 일에 충성하였으매 내가 많은 것을 네게 맡기리니 네 주인의 즐거움에
참여할지어다.”

 

두 달란트 받은 자도 받은 것 외에 두 달란트를 더 가지고 와서 주인에게 똑같은 말을 듣습니다.

 

마지막으로 한 달란트 받은 자가 그 받은 한 달란트만 딱 가지고 와서 주인에게 말합니다.

 

“주인이여 당신은 굳은(hard) 사람이라 심지 않은 데서 거두고 헤치지(뿌리지) 않은 데서 모으는 줄을 내가 알았으므로 두려워하여 나가서
달란트를 땅에 감추어 두었었나이다 보소서 당신의 것을 가지셨나이다.”

 

그러자 주인이 말합니다: “악하고 게으른 종아, 네가 나를 그런 사람으로 알았느냐? 그렇다면 왜 너는 그 받은 것을 돈놀이 하는
사람에게라도 맡겨서 이자라도 받아오지 않았느나?”

 

그리고 이어 그에게서 그 한 달란트를 빼앗아 열 달란트 가진 자에게 주게 하고, 하인들을 시켜 그 “무익한 종”을 바깥 어두운 데로
내쫓으라 명령합니다.

 

예수님께서 이 비유를 통해 우리에게 말씀하고자 하시는 바가 무엇일까요?

 

주님의 오심을 기다리는 동안, 주께서 맡겨주신 것에 감사하며 착하고 충성된 모습으로 살아가라는 것입니다. 

 

참으로 주님을 경외하는 마음으로 맡겨진 작은 일에 충성하며 성실히 살아가라는 것입니다.

 

그리고 마침내 주님이 영광중에 다시 오실 때, 그분으로부터 칭찬의 말씀을 듣고 그분의 즐거움에 함께 참여하라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주님의 오심을 기다리며 오늘을 어떻게 살아야 하는지 말씀을 통해 깨우쳐주심에 감사드립니다. 

 

기도제목

 

오늘 하루도 주께서 맡겨주신 것들에 감사하며 주님 앞에서 착하고 충성된 모습으로 살게 하소서.

 

꼬빌리시 교우들의 삶을 하나님 나라의 흔들리지 않는 터전 위에 견고히 세워 주소서.

 

우리의 몸과 마음을 하나님의 사랑과 은혜로 온전히 치유하시고 회복시켜 주소서.

 

사랑하는 가족을 잃은 분들의 마음을 주께서 위로해 주소서.

 

오늘 예정된 모든 만남과 일정 위에 주께서 함께해 주소서.

 

오늘의 찬양

 

<신실하게 진실하게>

 

 

오늘 하루도 성령 안에서 말씀으로 승리하는 우리 모두가 되기를 바랍니다.

 

류 광 현
드립니다.

Subscribe
Notify of
guest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