꼬빌리시 새벽묵상 (2014.2.1)

 


2014년 2월 1일 토요일 오늘의 말씀


 

그리스도 예수의 종 바울과 디모데는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빌립보에 사는 모든 성도와 또한 감독들과 집사들에게 편지하노니 (빌립보서 1장 1절)

   

묵상


 

오늘부터 2월 한달간 빌립보서 말씀을 묵상하게 됩니다.

빌립보는 “마게도냐 지방의 첫 성이요 또 로마의 식민지”(행16:12)였습니다.

바울은 제 2차 전도여행 당시 “와서 우리를 도우라” 하는 마게도냐인의 환상을 보고 아시아에서 유럽으로 발길을 돌리게 되는데,

그렇게 마게도냐 지방으로 들어가 첫 회심자(루디아)를 얻게 되는 곳이 바로 빌립보였습니다.   

 

이후 바울과 실라는 점치는 여인에게서 귀신을 쫓아낸 일로 인해 빌립보 감옥에 갇히게 됩니다.

그런데 한밤중에 그들이 감옥에서 기도하고 찬송할 때 옥터가 움직이고 모든 사람의 매인 것이 벗어지는 역사가 일어납니다.

그 모습을 보고 자결하려 하는 간수를 바울이 급히 만류하며 다음과 같이 복음을 전합니다.

“주 예수를 믿으라 그리하면 너와 네 집이 구원을 받으리라”(행16:31). 

그리고 마침내 그 간수의 온 가족이 세례를 받고 그리스도인이 됩니다.

 

빌립보교회는 바로 이런 과정을 통해 형성되고 성장한 교회였습니다.

바울은 디모데와 함께 다른 곳에 머무는 중에, 이 빌립보에 사는 모든 성도와 감독들과 집사들에게 편지를 씁니다.

이때 그는 자신을 “그리스도 예수의 종”이라고 소개합니다.

 

여러 사람에게 보여지는 글을 쓰다 보면 작은 문구 하나조차도 신경쓰게 됩니다.

이 “그리스도 예수의 종”이라는 표현을 바울이 종이에 적어넣기까지, 분명 그는 수없이 스스로에게 질문했을 것입니다.

“나는 누구인가?”

“나는 과연 그리스도 예수의 종인가?”

“나는 과연 나 자신을 이렇게 소개할 만한 자격이 있는가?”

 

저 역시 스스로에게 질문해 봅니다. “나는 누구인가?” “나에게 예수님은, 아니, 예수님께 나는 누구인가?”

 

 

감사합니다.

 

우리에게 빌립보서 말씀을 주신 하나님께 감사합니다.

 

아직 그리스도 예수의 종이라고 나 자신을 소개할 자신은 없지만, 그렇게 되기를 소원하는 마음 주시니 감사합니다. 

 

부탁받은 하늘꿈 소식지 글들을 기한내에 써보낼 수 있게 하심에 감사합니다.

 

기도제목


 

앞으로 한달간 빌립보서 말씀을 통해 주님의 음성을 잘 듣고 전하며 순종할 수 있게 하소서.

 

더 겸손하고 신실하게 예수님을 따르며 섬기는 주의 종 되게 하소서.

 

2월 2일 연합예배가 하나님 받으실 영과 진리의 예배, 다양성 속에서의 하나됨을 나타내는 예배 되게 하소서.

 

오늘 암미팀의 프라하 복귀 여정을 지켜주시고, 남은 기간의 프라하 일정을 선하게 인도해 주소서.

 

 

오늘 하루도 성령 안에서 말씀으로 승리하는 우리 모두가 되기를 주님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류 광 현 목사 드립니다.

Subscribe
Notify of
guest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