꼬빌리시 새벽묵상 (2014.3.10)

 


2014년 3월 10일 월요일 오늘의 말씀


 


너희가 순종하는 자식처럼 전에 알지 못할 때에 따르던 너희 사욕을 본받지 말고 오직 너희를 부르신 거룩한 이처럼 너희도 모든 행실에 거룩한 자가 되라 기록되었으되 내가 거룩하니 너희도 거룩할지어다 하셨느니라 외모로 보시지 않고 각 사람의 행위대로 심판하시는 이를 너희가 아버지라 부른즉 너희가 나그네로 있을 때를 두려움으로 지내라 (베드로전서 1장 14-17절)

 

  

묵상


 

우리를 자녀로 부르신 하나님은 거룩하신 분입니다.

 

‘거룩하다(Holy)’는 말을 간단히 설명하자면 ‘구별된다’는 뜻입니다.

 

하나님은 인간이나 다른 어떤 신적인 존재와도 구별되는, 그래서 모든 찬양과 영광과 존귀를 받기에 합당하신 분입니다.  

 

이 하나님의 거룩하심이 결정적으로 나타난 사건이 바로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와 부활입니다. 

 

이 거룩하신 하나님께서 자녀인 우리를 향해 “내가 거룩하니 너희도 거룩하라” 말씀하십니다.

 

오늘 본문은 성도의 이 거룩한 삶이 의미하는 바를 설명해줍니다.

 

첫째로 그것은, 거룩하신 하나님을 두려워(경외)하는 것입니다.

 

하나님은 사람을 “외모로 보시지 않고 각 사람의 행위대로 심판하시는” 분임을 기억하라는 것입니다.

 

둘째로 그것은, 전에 하나님을 알지 못하던 때와 같이 더이상 내 욕망을 따라 살지 않는 것입니다. 

 

거룩하신 하나님의 뜻을 따라 행실에 있어 세상과 구별된 삶을 살라는 것입니다.   

 

이 둘은 서로 분리되는 이야기가 아닙니다.

 

거룩하신 하나님을 경외할 때 우리는 세상과 구별된 삶을 살 수 있습니다.

 

새롭게 주어지는 한 주간의 삶을 하나님을 경외하며 거룩하게 살 수 있기를 소망합니다.

 

 

감사합니다

 

주일에 교회에서 거룩하신 하나님을 예배하게 하심에 감사합니다.

 

그 거룩하신 하나님을 바라보며 새로운 한 주를 시작하게 하심에 감사합니다.

 

 


기도제목

 


매일의 삶 속에서 하나님을 경외하며 하나님의 뜻을 따라 살게 하소서.

 

우리의 거룩한 삶을 통해 아직 하나님을 모르는 이들에게 하나님의 거룩하심이 증거되게 하소서.

 

꼬빌리시 온 교우가 하나님의 거룩하신 임재 가운데 한 주간의 삶을 살게 하소서.

 

우리에게 닥치는 모든 두려운 상황들을 거룩하신 하나님을 두려워함으로 이기며 나아가게 하소서.

 

꼬빌리시교회를 진리의 반석과 하나님 나라의 비전 위에 견고히 세워주소서.

 

이번 주간에 있을 모든 만남과 일정들을 주께서 온전히 주관해 주소서.

 

한국을 방문중인 이종실 목사님을 영육간에 강건히 붙들어 주소서.

 

  

일상사역을 위한 전교우 1분 기도 운동 – 월요일 낮 12시에 잠시 멈추고 함께 기도해요!!

 

 

오늘 하루도 성령 안에서 말씀으로 승리하는 우리 모두가 되기를 주님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류 광 현 목사 드립니다.

Subscribe
Notify of
guest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