꼬빌리시 새벽묵상 (2014.5.5)


2014년 5월 5일 월요일 오늘의 말씀


 



주는 이제 내게 지혜와 지식을 주사 이 백성 앞에서 출입하게 하옵소서 이렇게 많은 주의 백성을 누가 능히 재판하리이까 하니 (역대하 1장 10절)

Give me wisdom and knowledge, that I may lead this people, for who is able to govern this great people of yours? (NIV)

Dej mi tedy moudrost a umĕní, abych dovedl před tímto ledem vycházet a vcházet. Vždyt’ kdo by mohl soudit tento tvůj lid, jenž je tak četný? (CET)


 

 

묵상


 

다윗의 아들 솔로몬이 하나님께 정성껏 예배를 드리자, 하나님께서 그에게 “내가 네게 무엇을 주랴?” 물으십니다.

 

그러자 솔로몬이 대답합니다.

 

“하나님께서 저를 이스라엘의 왕이 되게 하셨으나 저는 어리고 그 일을 감당하기에 너무 부족한 사람입니다. 그러니 이제 저에게 지혜와 지식을 주셔서 당신의 백성을 잘 재판할 수 있도록 해주세요”

 

여기서 “지혜와 지식”이라 언급된 부분을 열왕기상 3장 9절에서는 ‘듣는 마음’이라고 표현하고 있습니다.

 

하나님의 음성을 잘 듣고, 또한 백성들의 마음의 소리를 잘 들음으로 선악을 잘 분별할 수 있게 해달라는 것입니다.

 

그런데 솔로몬의 이 요청이 하나님 마음에 드셨습니다.

 

“네가 부나 재물이나 영광이나 원수의 생명 멸하기를 구하지 아니하며 장수도 구하지 아니하고 오직 내가 네게 다스리게 한 내 백성을 재판하기 위하여 지혜와 지식을 구하였으니 그러므로 내가 네게 지혜와 지식을 주고 부와 재물과 영광도 주리니” (대하1:11-12)

 

여기서 우리는 두 가지 교훈을 생각해볼 수 있습니다.

 

첫째,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맡기신 일들을 잘 감당하기 위해서는 하나님께서 주시는 지혜가 필요합니다.

 

따라서 우리는 이 하늘의 지혜를 하나님께 구해야 합니다.

 

둘째, 우리가 내 욕망을 채우는 일보다 하나님의 뜻을 이루는 일에 우선순위를 두고 살아갈 때 하나님은 그것을 기뻐하시며 그 외의 부분도 책임져 주십니다.

 

따라서 우리는 먼저 하나님의 나라와 그의 의를 구하며 살아야 합니다.

 

오늘도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새 날을 주셨습니다.

 

오늘도 하나님의 나라에 초점을 맞추고 하나님의 지혜로 맡겨진 일들 충실히 감당하는 우리 모두의 삶이 되기를 소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어제 연합예배와 다민족공동체의 날 행사가 은혜 중에 마쳐지게 하시니 감사합니다.

 

우리에게 새로운 하루, 새로운 한주를 허락해 주심에 감사합니다. 

 

우리에게 당신의 일을 맡기시고, 그 일을 잘 감당할 수 있는 지혜와 능력 주심에 감사합니다.

 

 




기도제목



 

어제 세례를 받은 문수진, 강민수 두 교우의 앞으로의 신앙 여정에 주께서 늘 함께하여 주소서.

 

앞으로 꼬빌리시교회가 나아가야 할 길을 선하게 인도해 주시고, 그 뜻을 잘 받들어 섬길 수 있도록 저희에게 지혜를 주소서.   

 

오늘 하루도 주님 주시는 지혜와 능력으로 맡겨진 일들 잘 감당케 하시고, 우리 속에서 하나님 나라에 대한 소망이 더 깊어지게 하소서.

 

 

일상사역을 위한 월요일 전교우 1분 기도운동 – 오늘 낮 12시에 하던 일 잠시 멈추고 1분간 함께 기도해요!!

 

 

오늘 하루도 성령 안에서 말씀으로 승리하는 우리 모두가 되기를 주님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류 광 현 목사 드립니다.

Subscribe
Notify of
guest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