꼬빌리시 새벽묵상 (2014.6.27)

2014년 6월 27일 금요일 오늘의 말씀


우리가 먹고 즐기자 이 내 아들은 죽었다가 다시 살아났으며 내가 잃었다가 다시 얻었노라 하니 그들이 즐거워하더라 (누가복음 15장 23b-24절)



묵상

우리가 잘 아는, 잃은 아들을 되찾은 아버지 비유입니다.

자기에게 돌아올 분깃을 미리 달라해서 도시로 나가 허랑방탕하다 재산을 다 탕진해버린 둘째 아들을 아버지는 있는 그대로 받아줍니다.

그냥 받아준 정도가 아니라 제일 좋은 옷을 내어다가 입히고 살진 송아지를 끌어다 잡게 하는 등 엄청난 환대를 베풉니다.

아버지 생각에 그 돌아온 둘째 아들은 마치 죽었다가 다시 살아난 아들, 잃었다가 다시 얻은 아들과 같았기 때문입니다.

자식을 키워보니 알겠습니다. 내 자식을 잃는 일보다 끔찍한 일이 또 있을까 싶습니다.

그런데 그 끔찍한 일을 당하고 나서, 그 잃었던 자식을 다시 얻게 된다면 그 기쁨은 이루 말할 수 없는 것 아니겠습니까?

이 비유를 통해 예수님은, 우리가 하나님께 그처럼 소중한 존재임을 말씀해 주십니다.

우리를 향한 하나님의 마음이 바로 이 탕자 아버지의 마음과 같다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우리를 있는 그대로 받으시고 귀히 여기시는 하나님께 감사드립니다.



기도제목

하나님 아버지의 마음을 더 많이 느끼고 더 많이 닮게 하소서.



오늘의 찬양

<아바 아버지>

https://www.youtube.com/watch?v=SZe2NAyvewI



오늘 하루도 성령 안에서 말씀으로 승리하는 우리 모두가 되기를 바랍니다.

류 광 현 목사 드립니다.

Subscribe
Notify of
guest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