꼬빌리시 새벽묵상 (2014.6.25)

2014년 6월 25일 수요일 오늘의 말씀

이기기를 다투는 자마다 모든 일에 절제하나니 그들은 썩을 승리자의 관을 얻고자 하되 우리는 썩지 아니할 것을 얻고자 하노라 (고린도전서 9장 25절)

묵상

우리는 이기기를 다투며 살아갑니다.

지금 브라질에서는 월드컵을 목표로 32개 참가팀이 더위를 참아가며 열심히 뛰고 있습니다.

이곳 프라하에 있는 여러 회사들은 각기 자신들의 상품을 더 많이 팔기 위해 경쟁하고 있습니다.

이 경쟁에 뛰어든 사람은 누구나 이기기를 바라기에 경쟁에서 이긴다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닙니다.

따라서 이기기는 다투는 자마다 모든 일에 절제합니다.

미래에 얻을 영예와 유익을 위해 현재의 고통을 참는 것입니다.

오늘 본문에서 바울은 그리스도인 역시 이기기를 다투며 절제하는 사람들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그리스도인이 얻기를 구하는 것은 곧 썩어지거나 사라질 영예와 유익이 아닙니다.

우리가 이 땅에서의 삶을 마치고 주님 앞에 섰을 때 받고 누릴 영원히 썩지 아니할 상급입니다.

그리스도인 축구선수 역시 다른 선수들처럼 그라운드에서 열심히 뜁니다.

하지만 그의 목표는 월드컵을 소유하는 것이 아니라 축구를 통해 예수님의 모습을 보여주는 것입니다.

그리스도인 회사원 역시 일터에서 열심히 일합니다.

하지만 그의 목표는 그저 많이 팔아 많이 버는 것이 아니라 사업을 통해 예수님의 모습을 보여주는 것입니다.

이처럼 그리스도인이 해야 할 싸움 혹은 경기는 다른 사람들과의 경쟁이 아니라 우리의 초점과 정체성을 흐리게 만드는 방해꾼들과의 영적 싸움입니다 (엡6:12).

그러므로 우리는 성령 안에서 늘 깨어 있어야 하고, 우리에게 약속된 하늘의 상급을 바라보며 끝까지 열심히 달려가야 합니다.

“운동장에서 달음질하는 자들이 다 달릴지라도 오직 상을 받는 사람은 한 사람인 줄을 너희가 알지 못하느냐 너희도 상을 받도록 이와 같이 달음질하라” (고전9:24).

썩지 아니할 영원한 상급에 소망을 두고 복음을 위해 오늘도 절제하며 열심히 달려가는 우리 모두가 되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오늘도 우리를 하나님 나라 백성으로 이 땅에 세워주신 은혜에 감사드립니다.

우리에게 하늘의 상급을 약속해주셔서 오늘을 절제하며 살 수 있게 하심에 감사합니다.


기도제목

우리의 인생이 이 땅의 썩어질 것들에 매여 엉뚱한 곳으로 열심히 달려가지 않게 하소서.

우리가 썩지 아니할 상급에 소망을 두고 복음을 위해 절제하며 살게 하소서.


우리에게 주어진 하루하루를 조급하지도 나태하지도 않고 성령 안에서 성실히 살게 하소서.


오늘의 찬양

<나 주님의 기쁨되기 원하네>

https://www.youtube.com/watch?v=6QcWnb8VZSI


오늘 하루도 성령 안에서 말씀으로 승리하는 우리 모두가 되기를 빕니다.

류 광 현 목사 드립니다.

Subscribe
Notify of
guest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