꼬빌리시 새벽묵상 (2014.8.21)

2014년 8월 21일 목요일 오늘의 말씀


아스가 그에게 대답하여 이르되 네 남편이 죽은 후로 네가 시어머니에게 행한 모든 것과 네 부모와 고국을 떠나 전에 알지 못하던
백성에게로 온 일이 내게 분명히 알려졌느니라 여호와께서 네가 행한 일에 보답하시기를 원하며 이스라엘의 하나님 여호와께서 그의 날개
아래에 보호를 받으러 온 네게 온전한 상 주시기를 원하노라 하는지라 (룻기 2장 11-12절)

묵상


모압 여인 룻이 그의 시어머니에게 행한 선한 행실에 대해 보아스는 이미 알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그녀를 위해 하나님께 복을 빌어주고 있습니다.

이 체코 땅에서 외국인으로 살고 있는 우리들을 체코의 이웃들은 어떻게 바라보고 있을까 생각해보면 좋겠습니다.

 

안 보는 것 같지만 어쩌면 그들 중에는 우리를 계속 주시하고 있는 이들이 있는지 모릅니다.

이것을 부담으로 느낄 수도 있지만, 신앙적인 관점에서 이것은 좋은 기회이기도 합니다.

사람들이 하나님을 경외하지 않고 각자 자기 소견에 옳은 대로 행하던 사사 시대에,

룻이라는 이방 여인의 선한 행실이 베들레헴 유대인 공동체에 깊은 울림을 주고 있는 것처럼,

오늘 우리 한국 이주민 크리스찬들도 이곳 체코 땅에서 그렇게 살아갈 수 있을 것입니다.

오늘 보아스가 룻에게 빌어준 복이 우리 꼬빌리시 교우들 모두에게 임하길 빕니다.

그리고 우리 역시 체코의 이웃들을 축복하며 살 수 있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이 이국 땅에서 우리를 환대해주는 좋은 체코 이웃들로 인해 감사합니다.


우리에게 서로를 축복할 수 있는 특권을 주심에 감사합니다.

기도제목


꼬빌리시 한인공동체가 이 땅에서 축복의 통로가 되게 하소서.

오늘 하루도 주님의 이름으로 서로를 축복하며 살아가는 우리들 되게 하소서.

준비하고 있는 모든 일들이 오직 주님의 인도하심을 따라 이루어져가게 하소서.

오늘의 찬양


<야곱의 축복>


https://www.youtube.com/watch?v=aoGlrW4qOKc

오늘 낮 11-12시에 여러분의 자율기도를 위해 예배당을 개방합니다.


오늘 하루도 성령 안에서 말씀으로 승리하는 우리 모두가 되기를 바랍니다.

류 광 현 목사 드립니다.

Subscribe
Notify of
guest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