꼬빌리시 새벽묵상 (2015.1.2)

2015년
1월 2일 금요일 오늘의 말씀

 

온유한 자는 복이 있나니 그들이 땅을 기업으로 받을 것임이요 (마태복음 5장 5절)

 

묵상

 

온유한 사람은 타인에게 자기 자신을 강요하지 않는 사람입니다. 그는 다른 이들을 위한 공간을 남겨 둡니다.

 

온유한 사람은 땅을 독점하지 않습니다. 온유함은 자포자기가 아니라 우리 안에 있는 폭력적인 충동들을 정복하는 것입니다.

 

이 땅은 우리의 재산이 아닙니다. 그것은 우리에게 맡겨진 것입니다; 우리는 그것을 돌보고 관리하도록 부름 받았습니다.

 

지구의 자원들은 무제한적이지 않습니다. 우리는 이 세대의 다른 사람들 그리고 다음 세대들과 연대할 의무가 있습니다.

 

우리가 소비하고 자연자원들을 사용하는 방식에 있어서 균형이 필요합니다; 기본적인 필요들과 언제나 더 갖고자 하는 욕망 사이에서의 적절한
균형 말입니다.

 

지속가능한 발전을 가능케 하는 삶의 양식을 찾기 위해서는 우리의 상상력과 창의성이 요구됩니다. 

 

우리는 그 상상력과 창의성을 매일의 삶 속에서 발휘해야 하며, 그것은 또한 과학적인 연구와 예술적인 영감, 사회를 위한 새 프로젝트들의
개발로 이어질 필요가 있습니다.

 

우리는 우리가 살아가는 방식을 점검하고, 인공적이고 과도한 것들에 대한 단순화를 추구할 수 있겠습니까?

 

우리 삶을 단순화하는 것은 행복의 원천이 될 수 있습니다.

 

어떻게 우리는 나눔을 위한 공간을 열어놓을 수 있을까요? 우리는 무엇을 주고받을 수 있을까요?

 

우리는 세상을 창조하신 하나님을 잊지 말고 그로 인해 하나님을 찬양해야 합니다.

 

이를 위해 쉼과 묵상의 시간이 우리에겐 필수적입니다.

 

감사합니다

 

우리에게 당신의 온유하심을 나타내시고 우리를 온유한 삶으로 이끄시는 하나님의 은혜에 감사드립니다.

 

기도제목

 

주님, 우리를 온유한 삶으로 이끄소서.

 

우리 안에 있는 독점 욕망을 제어하고 타인을 위한 공간을 남겨두며 살게 하소서.

 

주님께서 우리에게 맡겨주신 이 땅을 온유함으로 잘 돌보며 살게 하소서.

 

오늘의 찬양

 

<Bog jest miloscia / Nas buh je laska>

 

 

오늘 하루도 성령 안에서 말씀으로 승리하는 우리 모두가 되기를 바랍니다.

 

류 광 현 드립니다.

Subscribe
Notify of
guest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