꼬빌리시 새벽묵상 (2015.2.23)

2015년 2월 23일 월요일 오늘의 말씀

당신들이 주 당신들의 하나님의 말씀에 순종하면, 이 모든 복이 당신들에게 찾아와서 당신들을 따를 것입니다. 당신들은 성읍에서도 복을 받고, 들에서도 복을 받을 것입니다. (신명기 28장 2-3절)


그러나 너희의 눈은 지금 보고 있으니 복이 있으며, 너희의 귀는 지금 듣고 있으니 복이 있다. (마태복음 13장 16절)

묵상

하나님은 그분의 말씀에 순종하는 이들에게 복을 약속해 주십니다 (신28:2)

하나님의 말씀에 순종하는 사람은 그가 어디에 있든지 그 삶의 자리에 복이 따라올 거라 하십니다 (3)

예수님은 우리가 받을 수 있는 가장 귀한 복은 천국의 비밀을 아는 것이라고 말씀하십니다 (마13:11)

많은 선지자와 의인들이 이 천국의 비밀을 보고자 하여도 보지 못하였고 듣고자 하여도 듣지 못하였다 합니다 (17)

또한 많은 사람들이 그 마음의 완악함 때문에 눈이 있어도 보지 못하고 귀가 있어도 듣지 못한다고 합니다 (15)

예수님의 말씀을 통해 하나님 나라의 비밀을 듣고, 믿음으로 그 나라를 먼저 구하며 사는 사람이 복이 있습니다 (마6:33)

주일에 우리는 “믿음으로 하나님과 동행하는 삶”에 관한 설교를 들었습니다.

믿음은 바랄 수 없는 상황에서 하나님을 붙드는 것이고, 앞이 보이지 않는 상황에서 하나님을 바라보는 것입니다 (히11:1).

“내 마음이 약해질 때에 땅 끝에서부터 주께 부르짖으오리니” (시61:2)

하나님이 안 계신 것처럼 느껴지는 고난과 낙심의 상황 속에서도 우리는 믿음으로 하나님께 부르짖을 수 있고,

그렇게 하나님의 약속을 붙들고 간구하는 삶을 통해 언제나 하나님과 동행하는 복을 누릴 수 있습니다.

하나님은 온 우주만물을 만드시고 주관하시는 분이며, 그분의 통치는 결국 세상 끝에 완전한 모습으로 드러날 것입니다.

그 때까지 우리는 이 땅에서 눈에 보이는 것만을 좇아 살지 않고, 믿음으로 하나님과 그분의 나라를 구하며 살도록 부름받았습니다.

하나님은 우리가 언제까지나 믿음에 어린아이로 남아 있기를 원치 않으시며,

이 하나님과 동행하는 믿음의 영적 여정 가운데서 한 사람 한 사람이 독립적인 믿음의 성인으로 자라나,

하나님께서 각자에게 주시는 사명 이 땅에서 멋지게 감당하며 살아가기를 원하십니다.

믿음이 바로 우리가 세상에서 승리하는 비결입니다 (요일5:4). 이 믿음의 사람은 세상이 감당할 수 없습니다 (히11:38).

하나님, 나를 인도하여 주셔서 당신의 말씀을 따라 길을 걸어가게 하소서.


당신께서 오늘 나의 보호자가 되어 주시고, 나의 안식처가 되어 주소서.


당신만이 온전히 나를 지켜주실 수 있습니다.


(하인리히 알베르트)


감사합니다

주일에 귀한 말씀으로 우리의 믿음을 일으켜주시니 감사합니다.

소망과 기대 가운데 새로운 한 주를 시작하게 하시니 감사합니다.

기도제목

어떤 상황 속에서도 믿음으로 하나님과 동행하며 살게 하소서.

오늘도 하나님의 말씀에 순종하게 하시고, 주님과 함께 걸어가는 복을 누리게 하소서.

몸이 아픈 지체를 치유해 주시고, 두려움과 염려 속에 있는 지체에게 하늘의 평강과 은혜를 부어 주소서.

오늘의 찬양

<주와 같이 길 가는 것>


오늘 하루도 성령 안에서 말씀으로 승리하는 우리 모두가 되기를 바랍니다.

류 광 현 드립니다.

Subscribe
Notify of
guest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