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펀글] 성경책 & 체코학생들

* 아래의 글은 나눔터 사이트 <현우&체크>에서 펀글입니다.

——————————————————————————–

이름 : 이현우(twister@nanumto.net)
조회 : 4 게시일 : 2001-12-10 00:46:58
제목 : 기독교 와 체코 고등학생들

——————————————————————————–

성경책 & 체코학생들 몇주전에 참 재미있는 일이 학교앞에서 일어났어요.

미국 선교사들이 학교앞에서 등교하는 학생들에게 성경을 나눠준 일이지요. 미국선교사들을 본 학생들은 놀라워하는 표정을 짓기도 했고, 또 의아해 하는 표정을 보이기도 하더군요.

저는 학교에 일찍 등교하는 편이어서(그래도 수업 20분전에 도착하니까!) 다른 친구들 얼굴 하나하나를 잘 살펴 볼 수 있었어요. 제가 프라하에 살면서 가장 궁금하던 점이 풀리는 순간이기도 하였구요. 그 궁금한 점이 뭐냐구요? 기독교 역사가 1000년이 넘는 나라의 학생들에게 성경을 나눠주면(전도를하면) 얼마나 효과가 있을까? 그런데, 친구들이 받은 신약성경책을 처음 페이지를 보자마자 성경을 쓰레기 통에다 집어던지는것이 아니겠어요?! 전 너무 놀래서, 왜 그런는데? 그러니까, 친구들이 하는말이, “전도를 하고 싶으면 하느데,왜 많은방법중에 꼭 이런 방법을 써야 하니?” 하고 되묻는 것이었어요. 그것은 바로 성경 처음 페이지에 “하나님을 믿어야 천국갑니다” 그 외 등등의 문구들이 쓰여있었던 거에요.

체코는 기독교 역사가 1000년이 넘는다지만, 교인들의 숫자는 국민인구 10%도 않되지요. 저는 기독교가 체코 역사에 남긴 악날한짓의 결과가 지금까지도 지속되고 있구나 하고 알게되었답니다. 정말 무섭더라구요.

프라하에서
현우&체크

Subscribe
Notify of
guest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