꼬빌리시 새벽묵상 (2013.04.19)

2013년 4월 19일 오늘의 말씀

듣지 못하는 사람을 저주해서는 안된다.
눈이 먼 사람 앞에 걸려 넘어질 것을 놓아서는 안 된다.
너는 하나님 두려운 줄을 알아야 한다.
나는 여호와 하나님이다.
(레위기 19장 14절, 표준새번역)

하나님께서 우리를 불러 주신것은 
더러움에 살게 하시려는 것이 아니라
거룩함에 이르게 하시려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이 경고를 저버리는 사람은
사람을 저버리는 것이 아니라
여러분에게 성령을 주시는 하나님을 저버리는 것입니다.
(데살로니가전서 4장 7-8절, 표준새번역)
묵상
듣지 못하는 사람을 저주하는 사람은 누구입니까?
앞을 보지 못한다고 그 길에 장애물을 두는 사람은 누구입니까?
하나님이 구원의 반열에 불러주신 사람들의 모습이 그래서는 안될것입니다.
그러나 이러한 사람의 모습이 성도인 나 자신안에 없는지 생각하게 합니다.
그리고 우리 성도들이 모이는 모임인 교회는 
이런 모습이 없는지 질문하게 합니다.
요즈음 사람들이 교회 공동체 안으로 들어오는 것을 꺼려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익명으로 신앙생활을 할 수 있는 대형교회를 
찾는 다고합니다.
조그마한 해외의 한인교회에 발을 들여놓기는 더욱 어렵습니다.
교인들이 뒤에서 수근거리는 것이 싫다고 합니다.
부인 할 수 없는 사실입니다.
좋은 공동체를 만들기 위해 대화하려하지 않고 
불만과 불평을 뒤에서 늘어놓습니다.
마치 듣지 못하는 사람인 것처럼 별의별 험담을 합니다.
사실을 침소봉대 하고, 없는 것조차 보태지지기도 합니다. 
장애물을 만들어놓고 넘어지게 만들고, 결국 분쟁을 일으킵니다.
분쟁이 생기면 그때부터 불구경하듯 남의 이야기 하듯 비판합니다.
모든 분쟁의 책임을 남에게 돌립니다. 
이것이 소위 성도들이 모이는 오늘날 교회의 모습입니다. 
국가조찬기도회에 모이는 분들을 보면 
우리나라 고위공직자들 가운데 성도들이 많다는 사실에 놀랍니다.
요즈음 신조어가 “강남 크리스천”입니다.
우리나라 정치실세들 가운데 “강남 크리스천”들이 많은데서
나오는 신조어입니다.
정권이 바뀌면서 부정부패의 비리에 얽힌 인물들 가운데
“강남 크리스천”들이 등장합니다.
인사청문회에서 낙마한 인물들 가운데도 성도들이 있습니다.
오늘 성경은 말씀하십니다.
하나님께서 우리를 불러주신것은 더러움에 살게 하시려는 것이 아니라
거룩함에 이르게 하시려는 것이라고 합니다.
거룩함에 이르는 길은 무엇입니까?
죄를 짓지 않는 다면 가장 좋은 것입니다.
그러나 더 중요한 것은 자신의 잘못을 알고 회개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그 회개를 용납하고 용서하는 사랑을 보이는 것입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의 죽으심이 바로 그것입니다.
우리가 붉은 주홍빛같은 죄를 지었을 지라도
죄를 지은 사실때문에 죄인으로 낙인을 찍는 것이 아니라
죄인의 회개가 있다면 용서와 사랑으로 용납함이 있어야 합니다.
이것이 교회이며 교회는 바로 이 정의를 세상 속에 세워나가야 합니다.
우리 꼬빌리시 교회는 바로 그런 교회입니다.
자신있게 하나님 앞에서 그렇게 고백할 수 있습니다.
사람은 누구나 연약한 죄인입니다.
자신의 잘못을 깨닫고 회개하고, 
그리고 용서하는 은혜가 있는 곳은 오직 교회 밖에 없습니다.
잘못을 끝까지 낙인찍는 것은 성도의 모습이 아닙니다.
그것은 성령을 주신 하나님을 저버리는 행위입니다.
기도
주님,
당신의 무한하신 사랑과 은혜가
저의 심령 깊은 곳을 비출때
비로서 나는 죄인임을 알게됩니다.
당신의 은혜는
죄로 얼룩진 나의 마음을 찌릅니다.
그러나 신통하게도
아프지만 시원하고 통쾌합니다.
막힌 눈물샘이 터집니다.
막힌 가슴이 열립니다.
참된 회개는 치유이며 
용서의 은혜의 물꼬를 트는 일입니다.
우리 모두가 참된 회개를 하고
서로 용서와 용납으로 막힌담을 무너트리는
놀라운 역사가 
우리 개인과 교회와 사회와 민족 가운데 
일어나게 하옵소서.
아멘
하나님 감사합니다.
교우들이 자발적으로 공동체를 섬기게 하시니 감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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