꼬빌리시 새벽묵상 (2014.10.3)

2014년
10월 3일 금요일 오늘의 말씀

 

모든 일을 그의 뜻의 결정대로 일하시는 이의 계획을 따라 우리가 예정을 입어 그 안에서 기업이 되었으니 (에베소서 1장
11절)

 

 

묵상

 

하나님의 예정에 대해 불편한 감정을 느끼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구원받을 사람을 하나님이 예정해 놓으셨다는 교리는 인간의 의지와 노력을 무의미하게 만든다는 것입니다.

 

하나님의 예정을 이런 식으로 이해하면 선교도 무의미한 일이 되고 만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오늘 본문은 하나님의 예정은 우리의 선교적 삶과 밀접한 관련이 있음을 보여줍니다.

 

하나님은 모든 일을 그의 뜻의 결정대로 일하시는 분입니다.

 

하나님은 모든 사람이 구원을 받으며 진리를 아는 데에 이르기를 원하십니다 (딤전2:4).

 

온 세상을 향한 이 구원의 계획을 따라 하나님은 먼저 우리들을 당신의 기업으로 선택하셨습니다.

 

여기서 ‘기업’이라는 말은 ‘유산(inheritance)’ 혹은 ‘상속자들(heirs)’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아버지가 죽기 전 아들에게 물려주는 유산 속에는 앞으로 그것이 어떻게 쓰이길 바란다는 아버지의 뜻이 담겨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하나님은 우리 먼저 믿은 사람들이 하나님께 받은 복을 세상의 다른 이들에게 흘려보내며 살기를 바라십니다.

 

그런 의미에서 우리를 향한 하나님의 예정은 권위적인 하나님의 불합리한 결정이 아니라 자비하신 하나님의 거룩한 부르심입니다.

 

그것은 곧 하나님의 복을 먼저 상속받은 우리들을 향한 ‘선교적 삶으로의 부르심’입니다.

 

그렇다면 우리는 오늘 하루를 어떻게 살아야 하겠습니까?

 

“악을 악으로, 욕을 욕으로 갚지 말고 도리어 복을 빌라 이를 위하여 너희가 부르심을 받았으니 이는 복을 이어받게 하려 하심이라”
(벧전3:9).

 

 

감사합니다

 

하나님의 원대한 구원 계획 속에서 우리를 하나님의 복의 상속자들로 먼저 불러주신 은혜에 감사드립니다.

 

하나님 안에서 우리 삶의 목적과 가치를 발견할 수 있게 하신 은혜에 감사드립니다.

 

 

기도제목

 

오늘 하루도 보냄받은 자리에서 축복의 통로로 살게 하소서.

 

오늘 예정된 모든 만남과 일정을 주께서 선하게 인도해 주소서.

 

꼬빌리시교회가 머리 되신 그리스도를 붙들고 복음 안에서 새롭게 태어나게 하소서.

 

 

오늘의 찬양

 

<당신은 하나님의>

 

 

 

오늘 하루도 성령 안에서 말씀으로 승리하는 우리 모두가 되기를 바랍니다.

 

류 광 현 드립니다.

Subscribe
Notify of
guest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