꼬빌리시 새벽묵상 (2014.4.24)


2014년 4월 24일 목요일 오늘의 말씀


 


헤롯이 예수를 보고 매우 기뻐하니 이는 그의 소문을 들었으므로 보고자 한 지 오래였고 또한 무엇이나 이적 행하심을 볼까 바랐던 연고러라 여러 말로 물으나 아무 말도 대답하지 아니하시니 … 헤롯이 그 군인들과 함께 예수를 업신여기며 희롱하고 빛난 옷을 입혀 빌라도에게 도로 보내니 (누가복음 23장 8-9,11절)

  

묵상


 

헤롯은 로마 황제가 갈릴리 지역에 꼭두각시 왕으로 세운 사람,

 

즉 권력에 빌붙어 한 자리 차지하고 그것으로 허세부리며 사는 사람입니다.

 

한편 예수는 유대인의 왕이자 하나님 나라의 왕으로 이 땅에 오신 분,

 

하지만 그를 왕 삼으려는 무리들의 열망을 뿌리치고 고난의 길로 나아가신 분입니다.  

 

마침내 그 둘이 만났습니다. 하지만 그 대결은 너무나 싱겁게 끝나고 말았습니다.

 

헤롯은 소문대로 예수가 어떤 흥미로운 이적을 행하지나 않을까 내심 기대합니다.

 

하지만 예수는 묻는 말에 전혀 대답하지 않으십니다.

 

그러자 헤롯은 예수를 업신여기며 희롱하고 다시 빌라도에게 보내버립니다.

 

예수님을 왕으로 모시고 사는 사람도 이 세상에서 예수님처럼 업신여김을 당할 수 있습니다.

 

그것은 견디기 힘든 일입니다. 나만이 아니라 나의 왕 예수님도 업신여김 받는 것처럼 느껴지기도 합니다.

 

하지만 그때 우리는 기억할 필요가 있습니다.

 

예수님이 비록 얼마간 업신여김을 받으셨지만, 그렇다고 해서 그분이 왕이 아니셨던 게 아니었습니다.

 

헤롯 같은 속물 인생이 하늘과 땅의 모든 권세를 가지신 예수님을 업신여기는 모습이 얼마나 어이없고 불쌍합니까?

 

십자가의 길 끝에서 승리하신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를 바라보십시다!

 

“믿음의 주요 또 온전하게 하시는 이인 예수를 바라보자 그는 그 앞에 있는 기쁨을 위하여 십자가를 참으사 부끄러움을 개의치 아니하시더니 하나님 보좌 우편에 앉으셨느니라 너희가 피곤하여 낙심치 않기 위하여 죄인들이 이같이 자기에게 거역하신 일을 참으신 이를 생각하라” (히브리서 12장 2-3절)

 

  

감사합니다

 

예수님의 길을 따르는 것이 진정한 승리와 영광의 길임을 알게 하시니 감사합니다.

 

   




기도제목



  

세상에서 작게 여김을 받고 심지어 업신여김을 받을지라도 묵묵히 주님의 길을 따르게 하소서.

 

각자 삶의 자리에서 열심히 살아가고 있는 우리 꼬빌리시 교우들의 마음을 은혜와 평강으로 채워 주소서.

 

세월호 사고로 인해 절망하고 상처받은 모든 이들의 마음 속에 주님 찾아가 주시고 위로해 주소서.

 

  

여러분의 자율기도를 위해 목요일 오전 11-12시에 예배당을 개방합니다. 

  

 

오늘 하루도 성령 안에서 말씀으로 승리하는 우리 모두가 되기를 주님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류 광 현 목사 드립니다.

Subscribe
Notify of
guest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