꼬빌리시 새벽묵상 (2014.5.28)

2014년 5월 28일 수요일 오늘의 말씀

 

주께서 구원 받는 사람을 날마다 더하게 하시니라 (사도행전 2장 47b절)

And the Lord added to their number daily those who were being saved (NIV)

 

 

묵상

 

예수 부활에 대한 생생한 증언과 오순절 성령 강림의 놀라운 체험이 있었던 초대교회는

 

예수가 ‘그리스도’요 ‘주님’이라는 믿음을 확고히 품고 있던 공동체였습니다. 

 

“누구든지 주의 이름을 부르는 자는 구원을 받으리라” (행2:21)

 

“너희가 이 패역한 세대에서 구원을 받으라” (행 2:40)

 

베드로의 이 확신에 찬 권면에 그들은 ‘세상에 살지만 세상에 속하지 않은 삶’으로 응답했습니다. 

 

“믿는 사람이 다 함께 있어 모든 물건을 서로 통용하고 또 재산과 소유를 팔아 각 사람의 필요를 따라 나눠 주며 날마다 마음을 같이하여 성전에 모이기를 힘쓰고 집에서 떡을 떼며 기쁨과 순전한 마음으로 음식을 먹고 하나님을 찬미하며 또 온 백성에게 칭송을 받으니” (행2:44-47a)

 

그들의 이 ‘세상과 구별된 삶’의 결과로 “주께서 구원 받는 사람을 날마다 더하게” 하셨다고 본문은 기록합니다.

 

여기서 ‘구원 받는 사람’이란 어떤 사람을 말합니까?

 

예수를 ‘그리스도’와 ‘주’로 고백하는 믿음으로 말미암아 ‘사망의 길’에서 ‘생명의 길’로, ‘사탄의 나라’에서 ‘하나님 나라’로 그 지향과 신분이 옮겨진 사람 (요5:24),

 

그리고 이어서, 궁극적 구원에 대한 소망 가운데 이 세대를 본받지 않고 예수님의 길을 따라 하나님 나라를 먼저 구하며 살아가는 사람을 말합니다.

 

초대교회 당시 한 사람이 교회 안으로 들어온다는 것은 바로 이런 의미의 ‘구원 받는 사람’이 생겨난다는 것,

 

즉, 믿음에서 출발하여 인내와 순종, 그리고 희생으로 이어가는 ‘구원의 여정’에 동참하는 성도가 하나 더 생겨난다는 것을 의미했습니다.

 

하지만 오늘날 우리는 ‘교인이 된다는 것’과 ‘구원 받는 사람이 된다는 것’을 애써 구분하지 않을 수 없는 안타까운 상황 속에 있지 않나 싶습니다.

 

누구의 잘못을 탓하기 전에 먼저 나 자신이 주님의 부르심에 잘 응답하며 따르고 있는지 돌아볼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우리 한 사람 한 사람이 ‘구원 받는 사람’으로 바르게 서고자 노력할 때, 그 모습을 통해 “주께서” 구원 받는 사람을 날마다 더하게 하실 줄 믿습니다.

 

 

감사합니다

 

온전한 구원에 대한 소망 안에서 예수님을 따르게 하시는 은혜에 감사드립니다.

 

 

기도제목

 

예수를 믿는 믿음 대로 예수를 따라 사는 저희들 되게 하소서.

 

우리 교회가 하나님의 구원을 증거하는 교회 되게 하소서.

 

이 땅의 교회들을 새롭게 하셔서 구원 받는 사람이 날마다 더하게 하소서.

 

 

오늘 하루도 성령 안에서 말씀으로 승리하는 우리 모두가 되기를 바랍니다.

 

류 광 현 목사 드립니다.

Subscribe
Notify of
guest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