꼬빌리시 새벽묵상 (2014.8.6)

2014년 8월 6일 수요일 오늘의 말씀


르드개가 그를 시켜 에스더에게 회답하되 너는 왕궁에 있으니 모든 유다인 중에 홀로 목숨을 건지리라 생각하지 말라 이 때에 네가
만일 잠잠하여 말이 없으면 유다인은 다른 데로 말미암아 놓임과 구원을 얻으려니와 너와 네 아버지 집은 멸망하리라 네가 왕후의
자리를 얻은 것이 이 때를 위함이 아닌지 누가 알겠느냐 하니 (에스더 4장 13-14절)

묵상


왕이 반지를 손에서 빼어 하만에게 주며 유다 포로들을 그 마음대로 처리하라고 합니다.

이후 하만은 그해 12월 13일 하루 동안에 유다인을 젊은이 늙은이 어린이 여인을 막론하고 다 죽이고 그 재산을 탈취하라는 조서를 온 나라에 공표합니다.

이 소식을 듣고 모르드개는 자기 옷을 찢고 굵은 베옷을 입고 재를 뒤집어쓰고 대성 통곡하며 대궐 문 앞까지 이르러 억울함을 호소합니다.

각 지방의 수많은 유다인들 역시 크게 애통하며 금식하며 울며 자기 민족의 구원을 위해 부르짖습니다.

모르드개가 그처럼 비참한 행색으로 대궐 문 앞에 있다는 소식을 듣고 에스더 왕비가 내시 하닥을 보내 자초지종을 묻습니다.

그러자 모르드개는 유대인을 진멸하려는 하만의 계획을 알려주며, 이제 그녀가 왕에게 나아가 자기 민족을 위해 간청할 것을 부탁합니다.

하지만 왕의 부름을 받지 않고 왕에게 나아가면 법적으로 죽을 수 있다는 것과, 그녀가 왕의 부름을 받지 못한 지가 벌써 한 달이나 되었음을 들어, 그녀는 그 일이 불가함을 전합니다.

그리고 이 회답을 듣고 모르드개가 에스더 왕후에게 하는 말이 바로 오늘 본문입니다.

“너는 왕궁에 있으니 모든 유다인 중에 너 혼자 목숨을 건질 것이라 생각하지 말아라”

“지금 네가 만일 잠잠하여 말이 없으면 유다인은 다른 방법으로 놓임과 구원을 얻을 것이나 너와 네 아버지 집은 멸망할 것이다”

“네가 왕후가 된 것이 이 때를 위함이 아닌지 누가 알겠느냐”

모르드개의 이 말을 듣고 에스더가 다음과 같이 대답합니다.

“당신은 가서 수산에 있는 유다인을 다 모으고 나를 위해 밤낮 삼 일 동안 금식하며 기도해주세요”

“저도 내 시녀들과 함께 그렇게 금식한 후에 규례를 어기고 왕에게 나아갈 것이니, 죽으면 죽으리이다”

그렇습니다. 구원은 하나님께 있습니다.

하지만 이 하나님의 구원은 죽기를 각오하고 자신을 하나님께 온전히 내어드린 사람을 통해 성취됩니다.

모르드개의 말대로, 에스더가 움직이지 않았다면 하나님은 다른 방법으로 당신의 구원을 이루셨을 것입니다.

하지만 하나님께서 나를 그분의 구원 사역에 초청하실 때, 바로 그 순간 그 자리에서 우리는 그 부르심에 순종과 헌신으로 응답해야 합니다.

그것이 우리가 하나님을 더 온전히 체험하는 길이며, 우리에게 주어진 인생을 진정 후회없이 복되게 사는 길입니다.

예수님은 그의 제자된 우리를 바로 이러한 삶으로 부르고 계십니다.

“누구든지 자기 목숨을 구원하고자 하면 잃을 것이요 누구든지 나와 복음을 위하여 자기 목숨을 잃으면 구원하리라” (막8:35).

우리는 이 부르심 앞에서 결코 뒤로 물러설 것이 아니라 오직 믿음으로 앞으로 나아가야 합니다.

“우리는 뒤로 물러가 멸망할 자가 아니요 오직 영혼을 구원함에 이르는 믿음을 가진 자니라” (히10:39).


감사합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헌신과 희생을 통해 우리에게 구원을 베푸시고 이어 우리를 당신의 구원 사역에 초청하시는 은헤에 감사드립니다.


먼저 가신 예수님의 뒤를 따라, 사는 것 같으나 죽는 길이 아닌 죽는 것 같으나 사는 길로 부르시고 이끄시는 은혜에 감사드립니다.


기도제목


세상의 구원을 위한 주님의 부르심에 순종과 헌신으로 응답할 수 있는 믿음을 주소서.

주님과 마음과 뜻을 함께하는 은혜와 기쁨을 날마다 더 충만히 부어주소서.

하나님과 사람들 사이에서 내가 있어야 할 곳과 해야할 일을 잘 찾아 행하며 살게 하소서.

많은 사람들에게 큰 영향을 미치는 중대한 결정을 내리는 이들에게 믿음과 소망과 사랑을 부어주소서.


오늘의 찬양


<나의 모습 나의 소유>

https://www.youtube.com/watch?v=O7qaxSda5Fs


오늘 하루도 성령 안에서 말씀으로 승리하는 우리 모두가 되기를 바랍니다.

류 광 현 목사 드립니다.

Subscribe
Notify of
guest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